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 서면 사직동 타일 수리]문틀옆 타일벽이 갑자기 터지고 벌벌어지는 이유?

[부산 해운대 서면 사직동 타일 수리]문틀옆 타일벽이 갑자기 터지고 벌벌어지는 이유?

 부산타일수리보수  방금 전

부산 경남 타일 하자 보수 수리 공사

잇츠타일 국가공인 자격보유 010 7431 1239

https://blog.naver.com/jooom10

 
 

타일 벽면 모서리 부분 금 가는 이유?

첫번째는 겨울 공사와 여름 공사 시의 모서리 벌림 정도를 1mm 정도 달리해야 하는데요. 이런 모서리 균열은 겨울 공사를 한 현장에서 자주 발생을 합니다.

 

두번째는 시멘트 자체의 건조수축율을 보셔야 해요. 특히 시멘트량이 많이 들어가는 떠발이 시공시 접착면에 따라서 건조수축으로 인해 타일에 금이 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멘트 보다는 드라이픽스를 사용하는 것이 이런 모서리 균열로 부터 좀 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사한지 적어도몇년 가까이 되어가는데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나? 그리고 모서리 벌림이나 시멘트 건조 수축 현상이 몇년이나 지나서 생길 수 있나?

1-2년 정도면 건조 수축 문제나 벌어짐에 대한 문제들은 거의 해결되지 않을까하는 궁금 점이 생긴다.

 

공사후 몇년이 지나고 타일이 응력을 버티고 있는 와중에..

올해 겨울 동안 집을 조금 길게 비웠거나, 집안의 난방 온도를 줄여서 사용한 시간이 조금 길었거나 한 다음... 난방을 한 경우,

또는 더운 물을 이용해서 타일 벽면 청소를 했거나 했다면, 타일이 더 버티지 못하고 균열이 갈수도 있다.

그리고 문틀과 옆 타일들이 많이 터지고 금이가는 경우가 있다.

구조체의 변형도 이유가 있지만, 구조체 보다 강성이 적은 문 그 자체의 틀어짐이라고 봐야 하는데 옆에 맞물려 있는 타일 벽면이 같이 깨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타일의 경우 모서리를 (원래는 탄성줄눈이어야 하지만) 실리콘으로 처리하시는 것이 현장의 요령으로 굳어지게 된 원인이 됩니다.

즉 모서리가 여유가 있고 탄성이 있는 줄눈으로 마감을 하면 구조체의 틀어짐 정도가 이 정도 범위 안에는 들어오게 되면서 타일의 균열을 막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특유의 절망적인 골조품질로 인해서, 모든 타일이 떠발이 시공이 될 수 밖에 없고, 그럼으로써, 모서리가 더 취약하게 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공사의 경우 그 틈을 경험치 보다 1mm 정도 더 벌리고, 가급적 모서리 타일의 뒤채움이 (상대적으로) 더 많아 질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장기적인 균열로 부터 자유롭다고 볼 수 있다.

접기/펴기

#중동타일들뜸 #수영타일금 #광안타일들뜸 #금련산타일박리 #남천타일떨어짐 #대연타일들뜸 #못골타일크랙 #지게골타일금 #문현타일떨어짐 #전포타일들뜸 #서면타일금 #부암타일크랙 #가야타일들뜸 #동의대타일배부름 #개금타일복원 #냉정 #주례타일박리

#중동타일들뜸보수 #수영타일금하자보수 #광안타일들뜸 #금련산타일박리 #남천타일떨어짐 #대연타일들뜸 #못골타일크랙 #지게골타일금 #문현타일떨어짐 #전포타일들뜸 #서면타일금보수업체 #부암타일크랙 #가야타일들뜸 #동의대타일배부름 #개금타일복원 #주례타일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