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이 가고 부서진 도자기 타일을 고치는 방법/양산 물금 증산 타일 하자보수 수리

/

부산 경남 타일 하자 보수 수리 공사

잇츠타일 국가공인 자격보유 010 7431 1239 

https://blog.naver.com/jooom10

 

 

금이 가고 부서진 도자기 타일을 고치는 방법

 

페인트 전문가 마우로 엔리케(Mauro Henrique)가 호스트 케빈 오코너(Kevin O'Connor)에게 도자기 표면의 칩을 다루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프로젝트 세부 정보

기술

 
1 개 중 5 쉬운

비용

$30 미만

예상 시간

3 시간

페인트 전문가 마우로 엔리케(Mauro Henrique)가 케빈 오코너(Kevin O'Connor)에게 도자기의 긁힌 자국과 흠집을 패치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질긴 재료이지만 Mauro는 이러한 유형의 손상이 매우 흔하다고 설명하고 Kevin에게 이를 처리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도자기는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이지만 타일에 관한 한 비교적 부드럽습니다. 즉, 균열이나 칩에 취약하며 종종 눈에 거슬립니다. 다행히도 약간의 수정 유약으로 손상을 숨길 수 있습니다. 금이 가고 부서진 타일을 수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이 가고 부서진 도자기 타일을 수정하는 방법

  1. 120방 사포로 손상된 부분을 가볍게 샌딩하여 날카로운 모서리를 제거합니다. 가벼운 샌딩만 하면 됩니다.
  2. 페인팅 테이프를 사용하여 손상된 부분 주변의 나머지 도자기 표면을 마스킹합니다. 도자기 패치, 유약 및 에폭시가 작동할 수 있으므로 주변 지역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균열이나 긁힌 자국의 경우 터치 업 유약을 사용하여 손상을 메우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유약 병에는 캡에 붓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아티스트의 붓을 사용하여 수정 유약을 바르십시오. 더 많은 유약을 바르기 전에 터치 업 공간을 30-35 분 동안 말리십시오. 칩의 경우 퍼티 나이프를 사용하여 손상된 부위에 스팟 에폭시를 도포하십시오. 얇은 코팅을 사용하되 부서진 부분 전체를 덮으십시오. 샌딩하고 필요한 경우 다시 코팅하기 전에 손상된 부분을 약 45분 동안 건조시킵니다.
  4. 수리된 부분은 약간 광택 마감 처리됩니다. 손상된 타일에 무광택 마감 처리가 되어 있으면 마감이 타일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할 때까지 패치를 가볍게 샌딩해야 합니다.
  5. 수리를 완전히 건조시키기 위해 24시간 동안 그리고 세제나 용액으로 청소하기 5일 전에 주십시오.

리소스

Mauro는 Kevin에게 집주인이 작은 도자기 긁힘과 부스러기를 패치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긁힌 자국을 고치기 위해 Mauro는 아세톤 헝겊을 사용하여 긁힌 표면을 씻고 건조시켜 도자기 타일을 준비합니다. 표면이 건조되면 Mauro는 페인팅 테이프로 손상된 부분을 테이프로 붙입니다.

도자기 터치업 글레이즈를 사용하여 Mauro는 완전히 혼합하고 어플리케이터 브러시를 사용하여 바릅니다.

완전히 건조된 후 Mauro는 120방 사포를 사용하여 표면을 매끄럽게 합니다. Mauro는 유약을 24시간 동안 말리라고 말합니다.

칩을 고정하기 위해 Mauro는 400방 사포로 부서진 부분을 샌딩합니다. 샌딩 후 Mauro는 아세톤과 헝겊으로 표면을 청소합니다. 그런 다음 Mauro는 페인팅 테이프로 부서진 부분을 테이프로 붙입니다. 마우로는 스폿 에폭시를 사용하여 퍼티 나이프에 소량을 바르고 부서진 부분에 부드럽게 바릅니다. Mauro는 에폭시를 24시간 5일 동안 건조시킨 후 청소하라고 말합니다.

 

자료


도구

도구 & 재료